관내 5학년 대상 어린이마당 개최

공주소방서(서장 오영환)는 제4회 충청남도 불조심 어린이마당이 개최됨에 따라 3월 30일까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는다.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초등학교 5학년(학급인원 25명 미달 시 2학급 또는 4~6학년 합쳐서 참가 가능)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참가학교 자체 학습기간을 운영하고 4월 28일 참가학교 해당교실에서 평가(총 25문항)를 실시하여 반평균 점수가 가장 높은 학교가 우승하게 된다.

참가학교 중 우수학급은 도지사 · 도의회의장 상장 및 부상 등 총 6개 학급에게 상장 및 부상이 돌아가며 오는 5월 10일 시상한다.

또한, 충남에서 우수한 학급은 5월에 있는 전국불조심어린이마당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2009년 신월초등학교 5학년 1반이 장려상을 수상해 한국화재보험협회 대전충청지부장상을 표창을 받고 문화상품권을 부 상품으로 받았다.

공주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안전한 환경속에서 자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화재예방 및 대처방안에 자율학습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의식 고취에 방침을 두고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공주소방서 교육담당자(☎851-0325)를 통하여 문의하거나 우편 및 전자문서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