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전통불교문화원은 ‘준비됐습니다. We are ready!’란 슬로건으로 제2회 전국템플스테이 문화축제를 4월 9일~11일까지 공주시 마곡사와 전통불교문화원에서 개최했다.

전국템플스테이 문화축제는 지난 7년 간 축적되어온 템플스테이 운영 경험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공유하며 한국 최고의 관광 상품으로 자리 잡은 템플스테이 100만 명 시대를 열겠다는 선언과 동시에 ‘일 년에 한번쯤은 템플스테이 해보자’는 구체적인 템플스테이 행동양식을 전파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날 템플스테이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사찰 템플스테이 운영 실무 스님과 실무자, 원어민 외국인 강사와 외국인 근로자, 자원봉사자 및 지자체 관광산업관련 단체장, 언론기자 등이 참여했다.

주요 행사로는 4월 9일에 템플스테이 관련 모범사찰 시상식과 학술제 우리템플 자랑하기 등이 진행됐고 10일 오전에는 선재스님의 사찰음식 건강이야기, 이운재 차명인의 녹차이야기, 유승민 커피문화협회 이사장의 커피이야기 등의 특강, 오후에는 마곡사 경내에서 법고경연대회 및 템플스테이 사진전과 산사음악회 등이 이어졌다.

또한 11일에는 사부대중이 참여하기 쉬 운 솔바람 명상 길 산책을 모든 참가자들과 함께하고  군산대 권기욱 교수의 포행과 걷기의 운동과학 설명과 체험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