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원 공주시장 당선자는 1일 오후 1시 20분 공주시 공주문예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준원 공주시장 당선자는 1일 오후 1시 20분 공주시 공주문예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주시민이 자신을 선택한 것은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시민들의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며 “취임 후 기업유치에 전력투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구 20만 도시의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주말도시를 건설하겠으며, 공약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 투명한 행정, 공정한 행정을 통해 행정정의를 실현하겠으며, 타 후보자의 공약 가운데 좋은 공약을 선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동안 공주시에 만연된 갈등, 반목을 극복하고 화합으로 이끌기 위해 같이 경쟁했던 타 후보들을 찾아 자문을 구하는 등 화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준원 당선자와의 일문일답.

-선거기간 중 지지자가 경찰의 조사를 받았는데.

△법적인 처리는 관계기관에서 조사를 통해 할 것으로 본다. 조사를 받고 있는 사람은 선거운동원은 아니며, 아직 직접 만나보지 못해 자세한 사실을 알지 못한다. 관계기관에서 알아서 처리할 것이므로 지켜보면 될 것이다.

-선거기간 중 가장 어려웠던 점은.

△경선과정에서 가장 어렵고 고통스러웠다.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을 찾아볼 생각이다. 그들과 화합을 해야 마음이 편해질 것이다.

-등록 시 재산이 마이너스로 신고 됐는데.

△공시지가로 신고토록 돼 있어서 그리 했으나 실제로는 1억원쯤 되는 것 같다. 아버지로부터 깨끗하게 할 생각이 아니면 시작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내 월급으로는 살 수 없을 것 같아 아마도 부인이 파트타임으로 약국에 취직할 것이다. 당당한 재산이 아니라면 손을 대지 않겠다.

-인사문제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인사의 공정성이 깨지면 공무원의 활력이 떨어져 일을 할 수 없다. 인사는 시민의 뜻에 따라 하겠으며, 인사 청탁을 하더라도 들어 줄 수 없다. 인사는 인사위원장인 부시장이 실질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되면 시장의 지휘권이 약해지는 것 아닌가.

△밖에서 봤을 때 납득할 수 있는 인사, 공정한 인사가 실질적인 힘이 될 것이다.

-민원으로 인한 갈등 시 표를 의식하지 않을 자신이 있나.

△비록 욕을 먹더라도 원칙과 소신대로 밀고 나가겠다. 시민들의 잘못이 있다면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행정기관에서 추진해 나갈 것이며, 표를 의식하지 않겠다.

-자신을 지지하지 않은 세력도 있을 텐데.

△나도 들어서 알고 있다. 그러나 화합과 단결이 중요한 만큼 편을 가르지 않겠으며, 열심히 일하면 공정하게 대우하겠다.

-당부하고 싶은 말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시도를 하고자 하는 만큼 어렵고, 짜증나고, 갈등도 많이 있을 것이다. 길게 보고 인내와 애정으로 보듬어 달라.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