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보감 복분자주 특별상 수상

(주)진로(대표 이남수)의 ‘일품진로’가 벨기에 주류, 식품경연대회인 ‘2011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에서 소주(Soju)부문 대상(Grand Gold)을 수상했다.

이는 2008년, 2009년에 이어 3번째 대상 수상으로 일품진로 제품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또한 진로가 일본에 수출하는 증류식 소주 Premium JINRO(일본 현지법인 진로재팬 판매)는 증류주&리큐르(Spirits&Liqueurs)부문 대상(Grand Gold)을 동의보감 복분자주는 와인(wines)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이 부분에서 최고상을 휩쓸었다.

특히 동의보감 복분자주와 Premium JINRO 제품은 3년 연속 금상(Gold)이상을 수상한 제품에게 수여되는 특별상(International High Quality Trophy)까지 수상했다.

소주(Soju) 카테고리에서는 참이슬 후레쉬, 참이슬 오리지날, 즐겨찾기가 출품돼 각각 은상(Silver)을 수상했다.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몽드셀렉션은 IWSC, SWSC와 함께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1961년 설립이후 각 부문에 걸쳐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주류 품평회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해 진로는 오는 5월 2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되는 ‘2011 몽드셀렉션’시상식에 참가해 수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