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유치하는 세일즈 의원 될 것”

3월 29일 선거기간 개시일을 앞두고 공주지역은 각당의 후보들이 모두 확정됐다. 본지는 공정을 기하기 위해 4명의 후보들에게 동일한 질문내용으로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 출마이유는?

= 공직생활을 하면서도 늘 고향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었다. 나의 삶을 고향에 대한 봉사로 마무리 하고 싶어 출마했다.

△ 주요공약은?

= 역사와 전통, 관광이 어우러진 공주시, 역사도 지키고 돈도 버는 역사관광특화도시 공주를 만들겠다. 고도보존을 위한 국가예산을 반드시 확보하여 공산성을 중심으로 고도특화거리, 전통상가 거리 등을 조성할 것이다. 

그 외 명품교육도시 공주의 명성을 되찾기 위한 인재육성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고, 특히 강남·북 교육환경 불균형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공주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유치 전략도 세워 놓았다. 농공단지별로 맞춤형 기업을 유치하는 SALES 국회의원이 될 것이다. 주요 세부 공약은 곧 발표할 예정이다.

△ 공주지역의 현안과 대책은?

= 공주는 지금 경제, 사회, 문화 등 총체적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그동안 공주는 지역 당, 야당을 많이 지지했다. 하지만 그것이 결국 공주발전에 저해 요소가 된 것이다. 강력한 여당 국회의원이 나와야 공주가 발전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약으로 대신하겠다.

△ 당선된다면 지역을 위해서 또 국가전체를 위해서 각각 어떤 의정활동을 할 계획인지?

= 지역현안은 공약을 통해 발표하겠다.

국정현안으로는 첫째, 한-미 FTA 발효에 따라 예상되는 피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하고 둘째,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 위주의 정책은 지방자치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이므로 세종시 출범과 함께 지방이 고르게 발전 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셋째, 복지제도는 확충되고 있으나 여전히 복지 사각지대가 남아 있으므로 각 부처에서 실행하고 있는 복지정책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본다.

넷째 청년, 노인, 사회적 약자가 일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이 필요한데 사회적 기업 육성을 통해 취약계층이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법치질서 확립인데 법치질서는 국민의 안위뿐만 아니라 국가의 발전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법치질서 확립을 더욱 공고하게 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

△ SNS 등 인터넷선거가 허용됐는데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지? 또 본인만의 선거활동 방법은?

= SNS 등은 젊은 유권자와의 소통 공간이다. 오래전부터 SNS를 이용한 소통은 하고 있으나 아직 미흡한 편이다. 그러나 최근 적극적인 홍보 때문인지 SNS내 소통이 활발해지고 있다. 나의 솔직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줄 것이다.   

 △ 세종시 국회의원 지역구 신설이 공주지역선거에 미치는 영향과 전망은? 당의 세종시장-국회의원 후보와 연계 또는 공동공약 등의 선거공조는?

= 세종시 선거가 공주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적다고 본다. 다만, 세종시와 공주시는 상생 발전해야 할 파트너이기 때문에 정책공조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앙인맥을 활용해 공주발전을 위해 일할 적임자

△ 본인의 본선에서의 당선 가능성과 본인이 당선돼야 하는 이유는?

= 국회의원은 입법기관이다. 또한 지역민을 대신하여 정부 정책, 예산을 감시, 감독하고 지역을 위해 정책입안, 예산확보 등을 해야 하는 막중한 자리이다.

일도 해본 사람만이 할 수 있다. 또 여당 국회의원이 있어야 그 지역이 발전한다. 오랫동안 공직생활을 했고 고위공직자가 되면서 많은 부분에서 능력을 인정받았다. 중앙 정치인과 소통하면서 일을 했기 때문에 중앙 인맥이 누구보다도 많다고 자신한다.

공주의 발전을 위해 일 잘하는 사람, 인정받은 사람, 폭 넓은 인맥과 경험이 있는 사람이 우리 지역의 일꾼이 되어야 하며 내가 바로 그 적임자라고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

당선여부는 공주시민의 선택이다. 겸허하게 낮은 자세로 시민의 소리를 들으며 묵묵히 가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한다. 

△ 본선에서 낙선한다면 본인의 거취는?

= 가정을 전제로 한 대답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대선후보 박근혜 지지...당선 확신

△ 12월 대선에 대한 전망과 지지후보는?

= 박근혜 현 비상대책위원장은 새누리당을 현명하게 이끌고 계시며 국정 전반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계신다. 현재 대선주자 중 가장 유력한 후보이기도 하다. 이번 대선에 당연히 박근혜 위원장이 당선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정치입문은 언제 어떤 계기로? 또 공주에서 정치를 시작한 계기는?

= 특별한 계기가 있었다기 보다는 고향에 대한 봉사는 오랜 꿈이었다. 당연히 나의 고향 공주를 선택했다.

△ 정치를 하지 않았다면 현재 무엇을 하고 있었을까? 그리고 정치인이 되서 개인적으로 행복했던 것과 불행했던 것은? 또 포기한 것이 있다면?

= 정치를 하지 않았다면 아직 공직에 남아 있었을 것이다. 불행했던 것은 없고 공주시가 많이 발전 하지 못한 모습에 약간 서글펐다. 행복했던 것은 많은 공주시민과 공주시의 발전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었던 것이고 희망을 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포기한 것은 특별히 없다. 공직에서 떠났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다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줄어들어 가족에게 미안할 따름이다.

△ 현역정치인 중에서 존경하는 사람과 그 이유는?

=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다. 그 분은 대한민국 정치, 경제를 이끌 수 있는 충분한 능력과 경륜을 갖췄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