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은 기존의 재래식 FAX 대신에 ‘중앙집중관리 FAX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 시스템은 네트워크와 FAX시스템을 결합한 웹팩스방식 시스템으로 FAX 관련 업무를 완전히 전산화하였다.
재래식 FAX시스템이 종이로 된 문서를 보내고 종이로 된 문서를 받는 방식이라면, 새로운 시스템은 문서를 데이터로 컴퓨터에 보관하고 이를 전송해서 컴퓨터를 통해 전송받는 방식으로 E-mail과 유사한 방식을 가지고 있다. 전송받은 데이터는 프린터를 통해서 문서로 출력이 가능하다.
‘중앙집중관리 FAX 시스템’은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문서를 컴퓨터에 데이터파일로 가지고 있으므로 인쇄관련비용이 절감되고, 문서별 통계 및 이력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동일번호로 수·발신이 가능해서 통화중이 발생치 않으며, 팩스수신을 알리는 응답팩스가 자동으로 발신되어 팩스 도착여부 확인과정을 필요 없게 해준다.
공단에서는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인 ‘중앙집중 FAX시스템’의 도입으로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공주지사 FAX 번호
△연금지급팀 : 041) 901 - 5001~2, △직장고객팀 : 041) 901 - 5003~5,  △개인고객팀 : 041) 901 - 5006~7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