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작년 12월에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문화관광부가 후원한 2006년 지방자치단체 관광홈페이지 평가 발표에서 국문서비스분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따라서 공주시는 금년도에도 정보화 사업 비전을 제시했는데, 1억 1,000만원의 예산으로 시 홈페이지를 재구축하여 안전하고 빠른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활발한 정보교류로 지역주민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4억 6,800만원을 들여 전산장비 PC 320대와 프린터 65대를 교체할 예정이며, 6,600만원으로 S/W를 구입하고, 3,200만원을 투자 네트웍 암호화 장비와 네트웍 LAN 케이블을 유지보수하고, IP관리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하며, 2,000만원으로 키폰전화기 70대를 교체하는 등 전산과 통신장비의 현대화로 행정의 효율과 능률성을 제고시키기로 했다.

아울러 시민이 만족하는 지역정보화 추진을 위해 공무원·시민 정보화 능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교육강사 초빙, 교육장 환경정비, 공무원 경진대회 개최 및 집중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시민들의 정보화 능력향상과 소득창출을 위해서 농업인, 주부, 노인, 장애인 등 9,000명을 대상으로 수준에 맞는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공주시는 금년도 새 시책으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교육 문화서비스를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하고자 사이버교육 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지역에 거주하는 온누리안(외국인)에게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농민이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신축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기 위해 찾아가는 농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