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이 숨어 있는 곳…….

행복과 불행이 있었습니다. 불행은 세고 난폭했지만, 행복은 약하고 착했습니다. 불행은 행복을 괴롭히고 때렸습니다.

힘이 약한 행복은 불행을 피해 도망 다녔습니다. 하지만 불행은 어떻게든 찾아내 괴롭혔습니다. 행복은 숨을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행복은 마지막으로 사람들 마음에 숨었습니다. 그래서 불행은 세상에 퍼져 있기에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고, 행복은 마음속에 숨어 있기에 접하기 힘들어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불행하다고 생각한답니다.

하지만 마음의 문을 열면 그 곳엔 행상 행복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우리의 마음속에 행복이 숨어 있답니다.

▷ 내 마음 당신 곁으로!

첩을 두고 있는 어느 대감, 모처럼 정부인과 함께 잠자리를 하게 되었다. 그러자 아내는 투정을 하기 시작 하였는데…….
“아아, 비록 당신의 몸이 이곳에 있다고 해도 마음은 분명히 그년에게 있구려. 아이, 분하고 원통해!”
“분할 것까지 뭐 있겠소. 지금 당장이라도 몸은 그쪽에 가있으리라. 그러나 마음만은 당신 곁에 두고…….”

▷ 교수님의 답장

어느 대학 강의실의 대형시계는 지우개를 던져 정확히 맞추면 1분씩 빨라졌다. 그래서 간혹 학생들이 시계의 특징을 알고서 지우개를 던져 강의 시간을 단축 하곤 했다. 이에 불만을 품은 한 교수가 때를 기다렸다. 때는 바로 시험 보는 날이었다. 학생들이 시험문제를 집중하여 풀고 있을 때 교수가 재미있다는 듯 대형 시계에 지우개를 수십 차례나 던지고 있었다. 

▷ 신앙심 깊은 소년

어느 일요일. 어떤 꼬마 소년이 늦게 일어나 교회 가는 시간이 늦게 되었다. 꼬마 소년은 허둥지둥 옷을 입고 예배를 보러 갔다. 집을 나와 교회로 가면서 소년은 계속 중얼 거렸다.
“하나님, 제발 늦지 않게 해주세요.” 
“하나님, 제발 늦지 않게 해주세요.”
교회에 겨우 도착한 소년. 계단을 뛰어 오르다가 그만 넘어지고 말았다.
그러자 한숨을 크게 쉬며 하늘을 보면서 말했다.
‘그렇다고 저를 미실 필요는 없잖아요?’

▷ 넌 센스 퀴즈?

1. 문은 문인데 닫지 못하는 문은? 답:→ 소문
2. 물고기 중에서 가장 학벌이 좋은 물고기는? 답:→ 고등어
3. 바가지는 바가지인데 쓰지 못하는 바가지는 ? 답:→ 해골바가지
4. 바닷가에서 해도 되는 욕은? 답:→ 해수욕
5. 발이 두 개 달린 소는 ? 답:→ 이발소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