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지 않는 격려…….

미국 어느 중년 부부의 아내가 시력이 너무 나빠서 눈 수술을 했다. 그런데 수술이 잘못되어 실명을 하고 말았다. 그 후 남편은 매일 같이 아내의 직장까지 아내를 출근시켜주고 하루 일과가 끝난 후에는 집까지 데려다 주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남편이 아내에게 서로 직장이 너무 머니 혼자 출근 하라고 말했다. 아내는 너무 섭섭했고, 사랑하는 남편이 그런 말을 한 것에 대해 배신감까지 느꼈다.

그리곤 이를 악물고 살아야겠다는 결심을 한 후, 다음날부터 지팡이를 짚고 버스를 타고 많이 넘어지기도 하고 울기도 하면서 혼자 다니는 훈련을 했고, 혼자 출근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익숙해진 2년……. 버스 운전기사가 어느 날 부인에게 이렇게 이야기 했다. “아줌마는 복도 많소! 매일 남편이 버스에 함께 앉아 있어주고 부인이 직장 건물에 들어가는 순간까지 지켜보다가 등 뒤에서 손을 흔들어주는 보이지 않는 격려를 해주니까요.” 부인은 그제야 상황을 이해하고 울음을 터트리고 말았다.

▷ 황당한 젊은이!

산적들이 들끓는 산 밑의 주막,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자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산적이 무서워 날이 밝으면 산을 넘겠다고 하는 사람들이었다. 그 때 한쪽 구석에서 홀로 술을 마시던 한 젊은이가 일어나더니 산 쪽으로 걸음을 옮겼다.
“앞길이 구만리 같은 사람이 무슨 무모한 짓이오.”
그러자 그가 담담히 말했다.
“오늘이 저 산의 산적들 칼 갈아주는 날이거든요.”

▷ 재미있는 법칙

- 머피의 법칙: 잘못된 가능성이 있은 것은 반드시 잘못된다.
- 겁퍼슨 법칙: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이일수록 잘 일어난다.
- 질레트 이사 법칙: 지난 이사 때 잃어버린 것은 이사할 때 나타난다. 
- 프랭크의 전화 불가사의: 펜이 있으면 메모지가 없다. 메노지가 없으면 펜이 없다. 둘 다 있으면 적을 메시지가 없다.
- 마궤트의 목수법칙: 찾지 못한 연장은 새것을 사자마자 보인다.
- 코박의 수수께끼: 전화번호를 잘못 눌렀을 때 통화중인 경우는 없다.
- 마인스 하트 법칙: 타인의 행동이 평가 대상이 되었을 때, 마음속으로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 꼭 실수를 한다.
- 쇼핑백의 법칙: 집에 가는 길에 먹으려고 생각한 초콜릿은 쇼핑백 맨 밑바닥에 있다.
- 홀로위츠 법칙: 라디오를 틀면 언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마지막 부분이 흘러나온다. 

▷ 넌 센스 퀴즈

1. 약은 약인데 아껴 먹어야하는 약은? 답:→ 절약
2. 오줌을 잘 싸는 사람은 오줌싸개, 그러면 빨리 싸는 사람은? 답:→ 잽싸게
3. 입방아를 찧어 만든 떡은? 답:→ 쑥덕쑥덕
4. 장사꾼들이 싫어하는 경기는? 답:→ 불경기
5. 창으로 찌르려고 할 때 하는 말? 답:→ 창피해!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