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고객만족 및 진정한 친절을 실천하기 위해 ‘Yes call 서비스제’를 시행한다.

공주시는 6월 29일 민원전화에 대해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정중한 자세로 대함으로써 민원인에 최고의 만족을 안겨주는 ‘Yes call 서비스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市 산하 모든 공직자는 외부로부터 걸려오는 전화에 대해 수신자가 책임감을 갖고 성실하게 응대함은 물론 친절하게 민원안내까지 하여 주게 된다.

‘Yes call 서비스제’란 전화를 받은 공무원이 최초 응대에서부터 업무 응대, 마무리 응대에 이르기까지 성실하게 답변하여 만족을 안겨주는 행정서비스 제도이다.

市가 이 제도를 전격 도입하게 된 것은, 시민들이 민원사항 등을 문의하기 위해 일정부서에 전화를 했을 때 불성실한 답변과 전화 되돌리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Yes call 서비스제’ 도입으로 공주시 공직자들은 상세한 답변과 함께 미처 답변을 하지 못했을 시에는 민원인에 다시 전화를 걸어 내용을 알려주는 콜백(Call back)서비스까지 전개하게 된다.

공주시 자치행정과 오명규 행정혁신담당은 “Yes call 서비스제 도입은 행정혁신의 일환으로 전개하는 것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신뢰행정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