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의회, 창조적인 의회로 거듭나겠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12만 공주시민 여러분!

빠르게 달려왔던 계사년을 뒤로하고 거침없이 질주하는 웅대한 청마의 갑오년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시민여러분의 각 가정에 항상 건강과 만복이 깃드시길 바라며 공주시의회의 의정에 항상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가져 주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2013년을 돌이켜 보면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 속에서도 우리에게 희망과 함께 도전의 기회를 안겨다준 다사다난했던 한해 였습니다.

힘들고 고단했던 상황이 우리를 어렵게도 했지만 무역1조달러를 달성하고 세계무역 8강에 진입한 것은 물론 해외스포츠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케이팝의 위상은 대한민국의 저력을 알리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공주시의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다섯 차례의 임시회와 두 차례의 정례회 등 총 일곱 차례에 걸친 회기를 통하여, 행정사무감사와 각종 조례의 제․개정, 그리고 예산안에 대한 세밀한 심사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잘못된 점을 과감하게 지적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12만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주시 발전을 위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공주시의회에서는 올 한해도 시민생활 현장을 찾아가는 소통하는 의회, 창조적인 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게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집행기관과의 협력과 지원,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는 희망의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그 중심이 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더 큰 관심과 사랑으로 공주시의회를 성원해주시기 바라며,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책무와 사명을 다하겠다는 굳은 결의를 새롭게 다짐 합니다.

올해는 갑오년 청마의 해로 제6대 공주시의회의 마무리를 잘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의 대변자로서 작은 소리도 소중히 듣고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올해는 지역의 참된 일꾼을 선출하는 6.4 지방선거가 있는 해입니다. 공주시의 발전과 행복을 위한 여러분들의 소중한 선택이 우리지역의 미래와 더 큰 도약을 이끌어 갈것이라 확신합니다.

금년 한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소망하며 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하시는 대로 이루어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