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인생을 원한다면 …….

인생을 다시 시작하여 성공하기 위해서는 옛날에 가지고 잇던 나쁜 습관을 먼저 버려야한다. 이제 중요한 것은 과거가 아니라 다가올 미래이기 때문이다.

어떤 심리학자는「인간의 행동 90%는 습관에서 나온다고 한다고 갈파(喝破)했다. 평소 가지고 있던 습관에 따라 행동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습관이 사람에게 성공과 실패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데에 있다. 다시 말해서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인생이 성공과 실패, 행복과 불행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나쁜 습관이란 부정적인 사고방식, 주벽, 도박, 음란, 거짓말, 게으름 등등 어느 것에도 해당 될 수 있다. 우리인간들은 처음에는 실수로 죄를 짓게 되지만, 그 다음에는 고의로 범하게 되고, 그리고는 습관이 되어 조의 종이 되고 마는 경우를 주위에서 얼마든지 볼 수 있다.

때문에 성공적인 인생을 원한다면 나쁜 습관을 철저하게 제거해야할 것이다. 그러나 그 나쁜 습관들은 옷에 묻은 먼지 털듯이 하루아침에 떨쳐버리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습관이란 어디서부터 비롯되는 것일까?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먼저 습관이 형성되는 근원을 알아야하는데, 그 정답은 바로<생각>이라는 것이다.

인간은 생각대로 행동하는 동물이기에 습관을 고치려면 우선 마음속의 생각을 바꾸어야한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게 되므로 내가 습관을 바꾸고 싶으면 나의 롤모델(Role Model)이 되는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 습관은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행동이라서 인격까지 알 수 있다. 말과 행동과 습관이 일치해야 신뢰할 수 있지 않겠는가?

▷ 개소리!

어느 고을에 K씨라는 선비가 살았는데 그는 일찍부터 여종과 정을 통하고 있었다. 선비는 여종이 다듬이질하고 있는데 아내 몰래 삼밭에 들어가 서로 만나기로 하였다.

그러나 선비의 아내가 눈치 채고 남편이 삼밭에 들어가기를 기다린 다음 여종을 불러 갑자기 방아를 찧도록 하였다.

선비는 아내가 어린거리는 것을 보고 엉겁결에 삼밭에 엎드려 버렸으나 흰옷이 드러나 보였다. 아내는 “저 삼밭에 흰 것이 보이는데 저게 무엇인고?

하자 여종이 얼른 대답을 하는데, "이웃집 개 흰둥이가 당겨를 핥아먹기에 호통 쳤더니 그놈이 거기 숨어버린 모양입니다요.” 하였다.

그러자 선비의 아내는. “고놈의 늙은 개가 우리 집 당겨를 핥아먹고도 부족하여 또 우리 삼밭을 망가뜨리는 모양이구나.”

하며 여종에게 절굿공이를 빼앗아 던져 버렸다. 그것은 선비의 엉덩이를 치고 떨어졌다.

그러나 선비는 움직이지도 못하고, “깨갱, 깨갱.” 하고 개소리만 내고 있었다.

▷ 넌센스 퀴즈?

1. 여우와 개 중에서 누가 형인가? 답:→여우(아우~), 개(형!!)

2. 진짜 못생긴 여자가 목에 두른 스카프? 답:→ 호박잎

3. 동생과 형이 싸우게 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가? 답:→ 형편없는 세상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