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구영신(送舊迎新)

[월]요일은 월등히 나은 하루를 만드는 날입니다. 자기 능력의 10%밖에 활용하지 못하고 죽는 것이 인간이랍니다. 월요병에 걸리기 쉬운 날인만큼 자기 자신의 일에 목숨을 걸어봅시다.

[화]요일은 화목한 분위기로 살아가는 날입니다. 꼭 즐겁고 신나서 웃는 것만은 아닙니다. 웃다보면 즐겁고 신나는 일이 반드시 생기는 법, 웃는 것도 습관입니다.

[수]요일은 수양과 자기 개발로 자신을 갈고 닦는 날입니다. 신제품이 판을 치는 곳에서 낡은 제품은 명함도 내밀지 못합니다. ‘최근 무슨 책 읽으셨어요?’하고 물으면 ‘바빠서….’라고 대답하지 않았는지 자신을 돌아봅시다.

[목]요일은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날입니다. 도전할 때 승부는 50대 50이지만 포기할 때는 100% 패배만이 있을 뿐이라는 지고지순한 진리를 잊지 말고 지내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금]요일은 금빛 찬란한 미래를 다시 한 번 점검해 보는 날입니다. 하찮은 존재라고 느꼈던 자기가 위대한 존재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부터 자신의 역사, 그리고 미래는 달라질 것입니다.

[토]요일은 토론과 대화로 문제를 풀어가는 날입니다. 한 주일 동안 한 마디도 나누지 않은 동료가 있었는가? 사소한 문제로 껄끄러운 사이가 된 사람과 차 한 잔의 시간을 가져보는 날이 되도록 합시다.

[일]요일은 일체의 근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안식일입니다. 마음을 청소하고, 그야말로 마음을 비우고 무념무상으로 될 때 마음의 길이 운명의 길이 됨을 인식합시다. 그리고 자신감으로 새로운 한 주를 위해 재충전 합시다.

▷ 남자들이 아깝게 생각하는 돈(錢)!

10위: 세금
9위 : 외국 여행 시 드는 공항이용요금
8위 : 자동차 보험료
7위 : 주식거래 수수료
6위 : 폭탄과 번개 시 지불한 술값, 밥값, 커피 값
5위 : 각종 범칙금  
4위 : 당장 불이 필요해서 산 일회용 라이터
3위 : 주차위반 과태료
2위: 톱기사에 속아서 산신문
1위 : 한 개비 피우고 술집에 두고 잃어버린 담배 한 갑

새해에는 아까운 돈과 건강을 위해 담배를 끊는다고 결심하지만 그 생각이 행동을 못이기는 어리석음이 있다면 어찌하오리까......?

▷ 짧은글 긴 유머?

1. 그게 무슨 말이야!……얼룩말? 조랑말?
2. 넌 혹시 날……파리 잡어 봤어?
3. 다시만 나줘……미역은 너 줄께.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