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에도 표정이 있다…….

당신 인생시계는 몇 시 몇 분인가? 모든 광고에 나오는 시계는 몇 시 몇 분을 가리키는 줄 아는가?

바로 10시 10분을 가리키고 있다. V자 모양이다. 그것은 승리를 의미한다. 그리고 생동감이 있음을 뜻한다. 금방이라도 움직일 것 같은 느낌을 준다.

만약 9시 15분과 10시 10분으로 맞춰 놓고 시계 광고를 한다면 생동감 있게 보이는 10시 10분을 가리키는 시계가 훨씬 많이 팔릴 것이다. 왜 그럴까?

사람은 살아 있는 것, 생동감 넘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대만에서는 “나, 지금 6시 반이야” 하면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것으로 통한다.

나를 건드리지 말라는 의미이다. 유럽인들도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것이 자못 흥미롭기만 하다. 일본의 시계 메이커도 이를 모방해 50년 전부터 정지된 시계를 진열할 때는 10시 10분을 가리키도록 세팅해 놓는다. 초침이 있는 경우는 초침만 비스듬히 아래로 향하게 한다.

그런데 우리나라 시계 점들의 시계는 12시 정각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다. 원래 나올 때 그렇게 나온다고 한다. 어떤 마케팅 전문가는 장사를 할 준비가 안 된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당신 얼굴 시계는 몇 시 몇 분인가? 우리의 육체가 6시 30분일 때일수록 ‘하하하하’ 하고 크게 웃어보라. 자신의 얼굴을 10시 10분의 얼굴로 연출해 보라! 행복과 성공이 보장될 것이다.
 
▷ 인간관계 10계명

1. 먼저 말을 걸어라?즐거운 인사말 보다 더 이상 멋진 것은 없다.
2. 미소를 보내라-찡그리는 데는 얼굴 근육이 72개 필요하고 웃는 데는 단 14개가 필요하다.
3. 이름을 불러준다-사람의 이름만큼 아름다운 음악은 없다.
4. 친절한 마음으로 대하라-친절만큼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없다.
5. 성심성의껏 대하라-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하면 진심이 우러난다.
6. 관대하라-비판보다는 칭찬이 사람을 넓게 한다.
7. 관심을 가져라-마음만 먹으면 모든 사람과 친해질 수 있다.
8. 감정을 존중하라-사랑과 미움은 종이 한 장 차이에서 온다.
9. 의견을 존중하라-의견은 세 가지가 있다. 당신의견, 상대방의견, 가장 올바른 의견
10. 봉사하라-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은 남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 사오정과 국수

사오정이 누나와 국수를 시켰다. 둘이서 국수를 먹는데 사오정이 말했다.
사오정: 누나, 있잖아…. 
누나: 국수 먹는데 말하지 마! 침 튀잖아! 국수 다 먹고 이야기 해!
그래서 국수를 다 먹고 사오정이 말했다.
사오정: 아까 누나 국수에 파리가 들어갔는데 누나가 건더기인줄로 알고 그 파리를 먹었어.
누나: 뭐라구!!!

▷ 신세대 속담

1. 작은 고추는 맵지만 수입 고추는 더 맵다.
2. 고생 끝에 병이 든다.
3. 서당 개 삼년이면 사철탕 감이다.
4. 길고 짧은 것은 대봐도 모른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