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방세·세외수입 ARS간편납부시스템 서비스 운영 개시

6월부터 전화 한 통으로 지방세와 세외수입(과태료) 납부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공주시가 오는 6월 1일부터 전화 한 통으로 연중 아무 때나 지방세를 비롯한 세외수입(주정차과태료, 환경개선부담금) 등을 조회해 납부할 수 있는 ARS간편납부시스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납세자는 ARS안내번호(☏1899-2777)를 통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현재 납부해야 할 지방세와 세외수입 금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납부할 세금은 신용카드 결제, 휴대폰 소액결제(30만원 미만), 가상계좌 안내 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납부 가능하다.

또한 납부 후 수납확인을 위한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도 받아볼 수 있어 시민만족의 획기적인 납세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는 ARS간편납부시스템이 개통되면 은행에 갈 시간이 없거나 인터넷뱅킹 등 전자기기 사용에 부담을 느끼는 납세자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체납으로 인한 가산금 등 불이익을 받는 것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난원 세무과장은 “이번 시스템으로 지방세와 세외수입 납부에 대한 납세자들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 문의는 공주시청 세무과(☏041-840-8350, 8360)또는 가까운 읍·면·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