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교육장(김규환)은 지난 6월 7일 호주 브리스베인에 있는 힐스인터네셔널칼리지(Hills Internation al College를 방문해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학생 및 교원간 교류 △영어캠프 운영 △교육정보 공유 등에 있어서 양 기관간 활발한 국제 교육문화 교류가 이뤄질 전망이다.

국제교류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공주교육청은 오는 7월 19일부터 공주관내 초·중학생 35명이 2주간 호주를 방문, 학교교육과정 참여, 홈스테이, 문화체험 등을 할 계획이다.

공주교육청은 호주를 방문하게 될 3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토요 휴무일을 이용해 호주 방문 시 구사하게 될 기본 영어교육과 현지 문화 적응 교육을 4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또한 힐스인터네셔널칼리지(Hills International College)의 학생 및 교원들은 백제문화제 시기에 맞춰 공주를 방문할 예정이다.
김규환 교육장은 “글로벌 시대에 부응한 교육환경 다변화 및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힐스인터네셔널칼리지(Hills International College)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영어권과의 국제교류를 통해 교육문화의 도시 공주의 교육력과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