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초등학교는 지난 7월 22일, 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1박 2일 다살이 캠프의 날을 운영했다.

이인초등학교는 학생과의 소통과 협동심을 길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다양한 어울림 활동을 하는 학교폭력예방 '어깨동무' 선도학교로서 학기 초 학교폭력 예방 서약식, 캠페인을 열었다.

매주 수요일에는 친구들로 이루어진 가족을 구성하여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가족놀이시간을 마련하여 친구와 소통하고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7월에는 1학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교에서의 친구, 선생님과 함께 생활하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과 배려심을 기르도록 1박 2일 다살이 캠프의 날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7월 22일 아침부터 공주치즈스쿨에서 농촌체험학습, 오후에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시끌벅적 알뜰바자회, 스스로 만들어먹는 저녁 식사, 가족별 장기자랑 꿈·끼 발표회, 숫자보물찾기, 담력미션체험에 참여했다.

22일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학교에서 1박 후 23일에는 아침운동, 스스로 만들어먹는 아침 식사, 가족별 1학기 점수 확인 및 시상이 이루어졌다.

설문 조사 결과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 이번 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집에 가기 싫어요. 학교에서 계속 캠프를 했으면 좋겠어요. 2학기 때도 열심히 할래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인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가족놀이 포함하여 친구와 함께하는 다양한 어울림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