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탁금지법·인권·청렴 의식 함양 및 공감대 확산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장향진)은 9월 27일 충남지방경찰청 7층 대회의실에서 충남청 각 과‧직할대‧15개 경찰서 직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전! 경찰 골든 벨’ 행사를 개최했다.

▲ 1위를 차지한 천안동남경찰서 목천파출소 한은석 순경(좌),2위 서천경찰서 서림지구대 이동진 순경(우)

이번 행사는 금일부터 시행되는 ‘부정청탁및금품등수수의금지에관한법률’과 인권·범죄 피해자 보호·청렴 의식 함양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관련된 법령, 인권 침해 사례 등의 내용으로 O‧X 문제, 객관식‧주관식 문제를 출제하여 답안을 맞힌 직원들이 살아남는 서바이벌 퀴즈 게임 형태로 진행했다.

특히, 제기차기와 게임을 통하여 한번 더 퀴즈에 참여할 기회를 갖는 패자 부활전과 돌발 퀴즈 진행으로 정답자에게 상품을 시상하는 등 직원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하여 신바람 나는 직장 문화 조성에도 기여했다.

 행사 결과 천안동남경찰서 목천북면파출소에서 근무하는 순경 한은석은 최후의 1인이 되어 골든 벨을 울렸다.

패자부활전에서 제기차기로 기회를 잡은 서천경찰서 서림지구대 순경 이동진은 아쉽게 2위를 했지만, 골든 벨 참석을 통해 청탁금지법·인권·피해자 보호·청렴이라는 모호했던 개념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법을 집행하는 현장에서 인권을 가슴속에 새기며 청렴한 공직 생활로 “따뜻하고 당당한 충남경찰의 한 일원이 될 것임”을 다짐했다.

충남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경찰은 도민의 인권을 최우선 하고, 범죄 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며,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 기관으로 거듭 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