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외식상품학과  학생들은 2006년 10월 1일 부여군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한 제1회 굿뜨래 전국 요리경연대회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날 요리대회는 부여삼정유스호스텔에서 열렸으며, 호텔 전문요리사, 일반인, 학생들이 함께 양송이, 토마토, 수박을 주제로 상품성 높은 음식을 개발하기 위해 그동안 쌓아왔던 실력을 겨루었는데, 공주대 학생들은 은상 2팀, 동상 1팀, 장려상 6팀 등 총 9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대회 출전팀 중 가장 높은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결과는 학과교수님, 정한철강사님, 장영주강사님, 조계자강사님의 프로그램화된 지도를 학생들이 1달여 동안 집중적으로 받으면서, 주말과 야간도 없이 열심히 연습을 거듭한 노력에 의해 이루어졌다.

또, 공주시 장기면 장군산 소재 영평사의 구절초꽃 축제기간 중 10월 11일과 12일에 ‘구절초 꽃, 백련과 함께하는 산사의 가을식탁 연출’이라는 제목을 걸고 구절초 및 백련을 주제로 본 학과에서 개발한 외식상품 전시 및 시식회를 열었다.

이 기간동안 전시된 외식상품으로 연가루 구절초 케이크, 구절초 오색강정, 연가루고추장, 구절초약밥, 연다식, 구절초꽃떡 등이 있으며, 시식회는 연설기떡, 연가루쉐이크, 연앙금을 넣은 빵, 연가루쿠키, 구절초진액 꿀차 등으로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전시기간 동안 영평사에는 전국에서 1500여명의 많은 관람객이 찾아와 맑은 가을 하늘과 구절초꽃이 활짝 핀 산사에서 본 학과의 전시회와 시식회를 즐겁게 관람하면서 많은 관심과 함께 찬사를 보내주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