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원장 김용만)은 직업능력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 및 산업인력양성을 통한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 17일 노동부장관으로부터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우리인력개발원 학생팀 염정노 학생팀장이 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교육훈련매체 경진대회 메카트로닉스과 이규성 교수가 은상을 수상하는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충남인력개발원은 1991년 9월 25일 노동부로부터 건립승인을 받아  1994년 4월 정부신경제 5개년 계획에 의거 노동부로부터 대한상공회의소로 이관하여 2006년 현재까지 양성 2년 과정 2139명이 수료하였으며 실업자교육, 기업체재직자교육, 공공기관연수 등 60여개 과정 2500여명을 수료시키는 등 매년 우수훈련기관(A등급)으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국제협력단[KOICA]주관하는 이라크 쿠르드 자치정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컴퓨터관련 분야 교육을 실시하는 등 국제적으로 직업교육훈련 분야 전문기관임을 인정받아 매년 개발도상국의 정부관리, 교육관계자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해외 현지에 자문관을 파견하여 직업교육훈련을 지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