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맞춤형 진로체험 실시

공주시가 지난 10월 22일 공주지역 청소년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시 청소년 꿈을 탐하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와 공주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진로 직업에 대한 올바를 이해 및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의사결정력과 진로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파티플래너, 원예치료사, 수의사 등 6개의 직업군을 편성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공주대 지리교육과, 생물교육과, 한국영상대 스튜어디스과, 사회복지학과 등 대학과의 연계를 통한 현장감 넘치는 직업체험과 학과체험으로 전공소개 및 각 전공별 골든벨 퀴즈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로탐색에 참여한 공주여고 유채원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진로에 대해 많이 알게 되고,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었던 뜻 깊은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서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남다른 신경을 기울이고 있다”며, “흥미진진 공주에서 청소년이 꿈과 끼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