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 공유 및 규제완화 통한 시민체감도 향상 강조

공주시가 10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 강화를 위한 대민 접점 공직자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교육장면

이번 교육은 사례를 통해 대민접점 공무원의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시민의 규제개혁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공직자의 규제개혁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에서 바라본 규제개혁 추진방향’이란 주제로 중소기업 옴부즈만 박재현 규제기획·홍보팀장과 ‘규제개혁 공무원의 마인드 전환’이란 주제로 지난 2009년 규제개혁유공자로 선정된 시 의회사무국 황교수 국장이 교육 강사로 나서 선배공무원으로서 실제 체감한 사례 위주의 강의를 진행했다.

박재현 팀장은 중소기업 현장의 각종 규제개혁 사례를 소개하고 규제개혁 추진 과정에서 겪어야 했던 문제점 및 앞으로의 규제개혁 추진방향, 공무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 규제개혁 역량 강화를 위한 대민 접점 공직자 특별 교육 장면

이어 황교수 국장은 “규제개혁을 추진하는 공무원이 시민과 기업의 욕구를 이해하고 적극적·능동적인 자세로 규제개혁을 실천한다면 많은 일자리 창출이 늘어 경제부흥으로 가게 되고, 시민이 더불어 행복해질 것”이라고 강의했다.

윤응수 기획담당관은 “앞으로 기업활동을 저해하고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자치법규 등의 일괄개정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규제개선을 위해 앞장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