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충남신진예술가 SUN남SUN녀 페스티벌 17일 개최

충남문화재단은 ‘2016 신진예술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신진예술가들의 실험성과 도전정신이 담긴 ‘2016 SUN남 SUN녀 Festival’를 개최한다.

‘2016 SUN남 SUN녀 Festival’은 충남문화재단의 차세대예술가 발굴 프로그램인 ‘신진예술가지원사업’ 추진에 따른 결과로 사업 2년차를 맞아 충남문화재단 1~2기 신진예술가 13명에 대한 후속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는 충남 차세대 예술가들의 역량을 살펴볼 수 있는 종합 성과보고의 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장르에 제한없이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시각, 공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진예술가들이 빚어내는 신선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신진예술가 각자의 예술적 성취를 교류하고 향후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첫 걸음이다.

페스티벌은 17일 오후 2시 천안시 동남구 문화동 아트큐브136에서 공연분야 예술가들의 발레, 성악, 기악, 한국무용 등을 망라한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시각분야 예술가들의 사진 및 설치작품이 26일까지 이어진다. 또한 1~2기 충남신진예술가 들의 포트폴리오가 상설 전시된다.

이종원 대표이사는“장르에 국한 없이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로 지역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신진예술가들이 향후 중견예술가로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 지원과 더불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진 예술가들에게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