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곡중학교는 교육부에서 12월 8일 발표한 2016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은 창의·인성교육 강화, 수업방법 혁신, 꿈·끼·인성 중심 교육과정,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만족하고 행복교육을 실천한 전국 최고의 100개교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사곡중학교는 ‘느낌·생각·역량을 키우며 꿈을 키우는 사곡중학교’라는 비전을 갖고 작은 학교지만 꿈조차 작을 수는 없기에 학생중심의 특색교육활동을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다.

작은학교 큰울림 성장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핵심성취기준을 기반으로 수업방법의 혁신 및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토론 및 프로젝트 수업, 협동학습, 거꾸로 수업 등 학생 중심, 배움중심 수업을 실시했다.

또한 오감만족 학교행사 활동으로 다양한 직업탐구 진로캠프, 예술체육 및 동아리 활동으로 행복한 학교, 학교폭력 없는 학교, 사교육 없는 학교 운영 등 다방면에서 왕성한 교육활동을 펼쳐왔다.

사곡중 백남용 교장은 100대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기까지 함께 노력한 교직원 및 학생들과 기쁨을 나누며 “본교 교육과정의 우수사례를 학교 현장에 확산시키고, 교육과정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변화에 대한 열정을 갖고 학교 교육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