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을 멋지게 만드는 미션…….

1. 나의 10대 뉴스를 정리한다. 연말이면 신문이나 각종 단체마다 10대 뉴스를 정해서 발표한다. 그걸 나도 해보자. 올해 나에게 일어났던 주요한 일들을 하나씩 열거해보면 더 많은 생각과 다른 계획들이 생기게 될 것이다.

2. 나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자. 올해가 가기 전에 나를 위한 선물을 잊지 말자. 세상에 자신 만큼 더 소중한 사람이 어디 있으랴.

3. 한 해 동안 만났던 사람,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자. 그냥 알던 사람에서 자신의 인맥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4. 수첩과 스마트폰 메모장, 일기 등 자신이 한 해 동안 기록했던 흔적을 살펴보자. 아무리 좋은 머리도 메모를 추월 할 수 없다. 메모를 해두고도 바쁜 일상에 살피지 않으면 잊어버리고 지나칠 수 있다.

5.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만들자. 연말 송년회 모임도 있지만, 소중한 사람들과 대화도 나누고 즐거운 경험도 함께하는 기회를 만드는데 더 관심을 가져 보자.

▷ 버려야할 마음!

1. 의심(疑心): 자신이 행하고 있는 일, 자신이 가고 있는 길, 자신이 보고 있는 것, 자신이 듣고 있는 것, 자신의 생각, 자신의 판단력, 자신의 능력, 자신의 귀한 존재를 의심하지 말라.

2. 소심(小心): 마음을 대범하게 쓰는 자, 무엇이 두렵겠는가? 큰 사람이 되자, 큰 마음을 갖자. 당당함을 내 보이는 자가 되라.

3. 변심(變心): 끝은 처음과 꼭 같아야한다. 견고한 믿음으로부터 목표를 향해 언제나 첫 마음으로 흔들리지 말자.

4. 교심(驕心): 교만해지면 사람을 잃는다. 매사 도전적이되, 머리 숙일 줄도 알아야한다. 승부를 즐기되, 승리에 집착하지는 말라.

5. 원심(怨心): 원망하는 마음은 스스로를 피곤케 한다. 옹졸한 마음을 버리면 앞이 보인다. 마음 안에 원망이 없어야 바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 사람들이 뽑은 인생의 50가지 단어 (퍼온 글)
#추억 : 기억의 재구성               

 #감사 : 고래는 물론 새우도 춤추게 하는 것

#밥 : 밥이라고 쓰고 힘이라고 읽는 한 글자

#아버지 : 끝까지 아빠라 부르고 싶었던 사람

#여유 : 지치지 않고 목적지까지 가는 유일한 방법

#웃음 : 1초 만에 인생을 바꾸는 법

#실패 : 아픔49%,기회51%

#재미 : 인생철학이 되기에 충분한 두 글자

#생각 : 문제 하나를 푸는 칠백 가지 방법

[출처: http://blog.naver.com/gongganbyul/]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