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옥진의 해…초심 유지해 시정 성과 마무리에 박차

오시덕 공주시장이 1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시정 중점 추진 10대 과제 등 올해 공주시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는 오시덕 시장

오 시장은 “지난해는 정치·경제·사회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을 위해 거문고를 연주한다’는 의미의 위민탄금(爲民彈琴)을 시정 화두로 삼고 시민의 행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해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올해는 ‘초심을 유지해 시정이 성과가 있도록 잘 마무리한다’는 뜻의 금성옥진(金聲玉振)을 시정 화두로 삼아 공약사항과 역점사업을 잘 마무리해 시정의 성과를 높이겠다”고 올 한해 시정 추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오 시장은 우선 공주대~송선동 간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를 착공하고 공주~세종 간 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하는 등 교통 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신설된 일자리육성팀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산성시장 야시장 개설, 대형매장 유치 등 유통사업 활성화, 경쟁력 높은 특화농업 육성 등 활력 넘치는 경제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웅진백제 4대왕 숭모전 준공, 공주역사인물관 설립 등을 통해 역사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고도보존사업과 도시재생사업을 활력 있게 추진하는 한편,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과 문화재 야행 사업 등을 내실 있게 추진하는 것은 물론 호텔 유치, 문화관광재단 설립 등 관광발전 기반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 오시덕 시장이 언론인들과 신년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더불어, 다문화 가정 지원, 노인 일자리 확충 등 복지망을 넓혀 나가고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설치하는 등 촘촘한 복지망을 갖춰 나갈 계획이며, 공주시보건소 신축 이전을 통해 양질의 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월송동 복합문화센터 건립 추진, 평생학습관 설치 등을 통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가는 한편, 특성화 학교 육성, 고등학생 해외 역사 탐방 지원, 야간 학생안심 귀가택시 운영 등 교육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오 시장은 끝으로 시민의 삶의 질과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버스승강장 발열의자 설치, 서민층 가스시설 무료 점검, 옐로우카펫 설치 등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하고 있다며 올 한해 시민이 행복한 공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