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123 체험단’ 운영…2월 24일까지 신청접수 받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은 안전한 농산물을 이웃들과 맛보고 체험 할 수 있도록 ‘GAP 123 체험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GAP농산물의 저변확대를 위한 것으로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농관원 블로그(http://blog. daum.net/naqssns)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농관원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123가족을 선정하고, 매월 1품목(1년 동안 12품목)의 GAP농산물을 산지에서 집 앞까지 직접 배송하게 되며, 체험단은 배송 받은 GAP농산물을 건강한 식재료로 사용하고 주변 3가족과 함께 나눈 사진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금년 말에는 GAP농산물 나눔 사진과 체험수기를 공모하여 우수 10가족을 선정, 스타팜 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추진 할 계획이다.

스타팜 농장체험은 전통예절 배우기, 골든벨 퀴즈, 밤 줍기 등 모든 가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농장에서 운영하는 전통한옥 1박 숙박권을 제공, 농촌문화체험을 가족愛를 느끼는 화합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농관원 관계자는 “GAP농산물의 지속적인 양적확대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소비자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다”면서, “GAP123 체험은 집 앞까지 농산물을 배송하는 적극적인 홍보와 나눔으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특히, GAP농산물 나눔 활동을 통해 우리농산물 인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