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간부 공직자와 군 의회 의원들이 ‘넘버원 청양 행복한 군민’ 실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군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이석화 군수와 이기성 의장을 비롯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간부공직자 리더십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을 이끌어가는 군 간부 공무원과 의회 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충남의 미래를 선도하는 선진 문화·관광 도시 건설을 위해 군정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백제문화체험박물관 활성화 및 백제숨결이 흐르는 장곡천 조성 등 박물관 주변 활성화 대책에 대해 집행부와 의회가 서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함께 고민하고 부담 없이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이석화 군수는 “‘넘버원 청양’은 단순한 구호에만 그쳐선 안 되고 변화를 넘어선 파격적인 혁신이 있어야 이뤄낼 수 있다”면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긍정과 도전의 정신으로 개척해 나가야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이기성 의장은 “토론 문화는 이해상충을 막고 상생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이라며 “각 부서별로 원활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제안은 잘 살려서 군정에 반영되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군정 현안 토론 외에도 참석자들은 변화의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개인과 조직의 셀프 리더십 및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교양 특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한방 심리학 및 생활한방 건강관리법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 둘째 날에는 제천약초시장에서 담금주 만들기 체험을 통해 문화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것으로 1박 2일의 알찬 일정을 마쳤다.

군 관계자는 “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고 의견을 소통함으로써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제안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해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