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3주년 기념행사 개최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월 17일오후 2시 ‘다가가자! 나누자! 실천하자!’ 개관 3주년 맞이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개관 3주년 기념행사 케익 절단식 장면

이날 행사에는 원경 마곡사 주지스님, 노재헌 공주시민국장을 비롯해 내빈 및 복지관 이용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1부 제3회 마곡사배 충남노인복지관 친선탁구대회는 충남도 소재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획한 대회로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당진남부노인복지관, 서천군노인복지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아우내은빛복지관,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태안군노인복지관,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등 8개 기관에서 선수 77명이 참여해 열띤 경기를 벌였다. 경기종목은 일반볼과 라지볼부 각 남‧여 단식, 혼합복식 등 3종목으로 치렀다. 

▲ 탁구대회 수상식 장면

2부는 기념식, 탁구대회 수상식과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노래교실 이용자 어르신들의 노래공연과 댄스교실 이용자들이 펼치는 딴따라 청춘댄스팀의 축하공연이 이루어졌다.

또한,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 팝페라 가수, 금강예술단의 지역사회 재능기부 축하공연으로 더욱 흥겨운 시간을 만들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품 추첨으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금강예술단의 재능기부 축하공연 장면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이권일 관장은 “개관 3년 맞이 기념행사는 다채롭고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돼 참석해 주신 모든 분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올해 3회를 맞이한 마곡사배 충남노인복지관 친선탁구대회는 충남도내 노인복지관의 높은 관심과 열기 속에 흥미진진한 경기로 채워져 충남 도내 노인복지관 간에 뜻깊은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에게 흥겨운 축제를 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강예술단의 재능기부 축하 공연 장면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