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는 이순신 장군과 같은 지도자가 필요하다”

정운찬 이사장이 3월 24일 오전 이명수 의원(자유한국당)과 함께 아산현충사를 방문 참배를 했다.
 

▲ 정운찬 이사장이 24일 오전 이명수 의원과 함께 아산현충사를 방문 참배를 했다.

주중 김종필 전 총리 예방, 반기문 전 총장과의 회동, 충북도민회 총회 참석, 충청향우회 역대회장단 오찬 등의 일정을 소화한 정운찬 이사장은 아산을 지역구로 하고 있는 이명수 의원과 현충사 참배를 함께 하며 충청 행보를 이어갔다.

정운찬 이사장과 이명수의원은 분열된 국론을 통합하고 경제위기를 극복에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청이 앞장서야 한다는 것에 뜻을 같이했다.

이날 정운찬 이사장은 “국론의 분열을 끝내고 국민 대통합과 경제위기를 극복해야 한다. 정치도 대연정이 필요하다. 이것을 이루는데 대한민국의 심장인 충청이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정운찬 이사장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있다.

정 이사장은 “임진왜란 때, 백성을 버리고 몽진에 올랐던 선조에 대한 배신감으로 백성들은 분노하여 궁을 불사르고 임금과 신하를 성토했다. 지금의 정국과 흡사하다”며 “당시 임금은 백성을 버렸지만 1597년 정유년, 상유12척의 자세로 명량에서 대승을 거둔 성웅 이순신이 있었기에 나라를 지킬 수 있었다. 국론분열과 경제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에는 이순신 장군과 같은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경제위기와 양극화심화로 민생은 파탄지경이다. 또 천안함과 세월호를 생각하면 가슴이 찢어진다. 위기의 대한민국을 위해 이순신 장군과 같은 마음으로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