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계절별 코스 운영

공주시가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 떠나는 행복공주 시티투어를 오는 4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복공주 시티투어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다양한 역사 유적지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품격 있는 해설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끌 예정이다.

코스는 무령왕릉, 공산성을 비롯한 문화 유적지 관람과 함께 도예, 궁도 등 각종 체험활동으로 백제문화를 좀 더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에는 계절별로 특색이 있는 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해 여름철에는 비단물결이 넘실거리는 금강에서 오리배, 보트타기 등 수상레저 체험을, 가을철에는 알밤 줍기 체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공주의 두 대표축제인 ‘공주 석장리구석기 축제(5월 3일 ~ 5월 7일)’와 ‘제63회 백제문화제(9월 28일 ~ 10월 5일)’기간에는 맞춤형 시티투어를 운영,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티투어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공주역과 공주시청 두 장소에서 출발·해산하며,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이용요금은 버스이용료와 관광지 입장료, 체험요금 등이 포함된 요금으로 코스별로 다르다.

국내외 관광객 누구나 이용가능 하며, 참여 예약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gongju.go.kr)를 참조하거나 공주시 관광진흥협의회(☏041-854-881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