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명학교(교장 김은자)는 특수교육 대상자의 장애 특성 및 수준에 적합한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긍정적 행동지원 프로그램인 ‘4색 소통(疏通)‘으로 희망의 꿈을 키우는 바른그루 행복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17일, 재학생의 긍정적 행동 지원을 위한 ‘2017학년도 긍정적 행동지원 협의회 및 연수’를 실시하면서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전문가, 특수교육실무원 등이 참석하여 긍정적 행동지원 대상 학생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부적응 행동 감소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를 통해 결정된 긍정적 행동지원 계획은 앞으로 학생의 가정 및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실행되어 학생의 바람직한 사회 적응을 돕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사회 내 전문가(특수교육과 교수 정선화, 국립공주병원 전문의 이제정)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하여 특수교육대상자의 부적응행동 감소 및 긍정적 행동 향상을 위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를 통해 교직원 및 학부모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한 전문 지식이 향상이 기대되며, 학교와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생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에게는 긍정적인 행동 학습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자립하고, 교직원은 학생의 생활지도에 관한 전문성 신장, 학부모에게는 학교 교육의 신뢰도 및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