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 관광다양화 및 개별 관광객 유입 등 경제 활성화 기대

공주시가 서울 및 수도권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맞춤형 공주관광상품’이 원도심 활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관광객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근 관광트렌드에 맞는 관광상품을 구성하고, 여행사를 통해 서울과 수도권을 대상으로 관광객을 모집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상품 판매를 시도하고 있다.

주요 코스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송산리고분군과 마곡사 등 공주시 대표 관광자원을 비롯해 원도심 내 근·현대문화유산과 산성시장, 나태주 시인의 풀꽃문학관과 함께하는 시간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지난 2월부터 국내여행 전문업체인 (주)테마캠프여행사와 상품계약을 체결해 겨울철 관광비수기임에도 4월 현재까지 1200여명의 관광객이 산성시장 등을 찾아 지역농특산품을 구매하는 등 유통중심형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맞춤형 공주관광상품은 하나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대형 여행사와 박람회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에서 주관하는 봄철 여행주간 ‘추천 내나라여행상품 10선’에도 선정돼 개별 관광객의 유입도 기대된다.

시는 방문 관광객의 피드백을 통해 관광상품을 보완·발전시키고 공주의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 만족도 높은 새로운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