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 간…옷, 책, 생필품, 가전제품 등 풍성

공주시 계룡면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에 걸쳐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계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으로 계룡면 아나바다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아나바다 장터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자’는 아나바다 운동에서 모티브를 얻어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이다.

특히, 최근 계룡면 오남매 가정 화재사건 당시 계룡면 주민들이 십시일반 물품을 나누고 기증해 화재가정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게 도움을 준 것이 계기가 됐다.

면은 이미 두 달 전부터 책, 옷, 신발, 주방용품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각종 후원물품을 기증받았으며, 헌 옷은 세탁과 다림질을 하는 등 새것처럼 탈바꿈시켜 품목별 분류작업을 마쳤다.

이번 아나바다 장터에서는 후원물품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수익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하는 관내 복지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후 남은 물품에 대해서는 계룡면 복지회관에 상시 전시해 필요로 하는 저소득가정에 전달하기로 했다.

유영근 계룡면장은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도 다른 사람에게는 귀중하게 쓰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면민들이 십시일반 참여해 주고 있다”며 “이번 행사 수익금은 계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가정 지원을 위한 복지사업으로 사용하기로 해 더욱 뜻이 깊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얼레빗 전승보존 및 시연행사, 다문화 음식 체험, 공주시청 밴드(공밴) 공연 등이 함께 열려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