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윤석우)가 주관하고, 전국 시․도의회가 후원하는 ‘제4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세종시의회 안찬영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이태환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충열 의원이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이번 시상식은 4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14시 대전 호텔 ICC에서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 세 의원은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및 소속 상임위원회 활동은 물론,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특히, 각자의 바쁜 의정활동 중에서도 소관 상임위원회 뿐만아니라 각종 연구모임을 발족하여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등 시민의 안전 및 복지분야에 충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해 온 점 등이 의장협의회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수상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본 상의 진정한 수상자는 세종시를 만들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격려해 주시는 세종시민이라며 앞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세종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