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지역사회개발 등 5개 부문 후보자 추천

공주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제13회 웅진문화상 수상 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웅진문화상은 지역사회 개발, 지역문화 발전, 사회질서 확립 및 미풍양속의 순화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공주시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 13회를 맞이했다.

추천대상은 추천일 현재 공주시 관할 구역 안 또는 기관·단체에 5년 이상 계속해 거주(근무)하는 자로서 우수한 연구, 창작 및 의욕적인 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에 공헌한 자 등이다.

시상부문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 체육·청소년, 효행상, 특별상 등 5개 부문으로 추천된 후보자는 웅진문화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1일 개최될 공주시민 화합체육대회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후보자 접수는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등의 방법으로 공주시청 시정담당관실에 제출하면 된다.

그 밖에 제13회 웅진문화상 시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공주시청 시정담당관실(☏041-840-204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주시 웅진문화상은 지난 1978년 공주군 웅진상으로 시행한 이후 2000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