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조선 건국과 정도전’ 주제 강연

공주시가 8월 8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신병주 교수를 초빙해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35강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신병주 교수

이번 교양강좌는 KBS TV ‘역사저널, 그날의 패널로 활약한 신병주 교수의 ‘조선 건국과 정도전’라는 주제로 조선 건국과 정도전에 대한 역사이야기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 강연을 할 예정이다.

신병주 교수는 역사의 대중화에 깊은 관심을 갖고 KBS의 '역사추리', 'TV 조선왕조 실록', '역사 스페셜', 『불멸의 이순신』 해설을 맡았으며, 현재 KBS의 'HD 역사스페셜', EBS의 어린이 역사드라마의 자문을 맡고 있는 역사학자다.

주요 저서로는 고전소설 속 역사여행, 조선황실 기록문화의 꽃의 궤, 조선을 움직인 사건들 등 다수가 있으며, 건국대학교 문화대학 사학과 교수, 외교통상부 외규장각도서 자문포럼위원, 남명학연구원 상임연구위원회 위원, 서울대학교 규장각 학예연구사로 활동 중이다.

신 교수가 펼치는 이번 강좌는 누구나 역사에 대해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풀어 줘 역사에 대한 교훈을 다시금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36강 교양강좌는 유명한 코미디언 출신 김병조 교수를 초빙해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지혜’ 라는 주제로 오는 9월 5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웃음과 감동이 있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840-8235,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