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상인회-대한노인회, 노인취업·알선 협약 맺어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회장 전대규)는 8월 10일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 회의실에서  민간취업 일자리 마련에 적극 협조하기로 공주 산성시장 상인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 전대규 노인회장과 이상욱 상인회 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 자리에는 공주시 산성시장 상인회 회장 이상욱 회장 외 이사5명, 김영미 공주시의회 의원, 공주시지회 직원 등 10여명이 참석을 했다.

전대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 취업의 활성화는 노인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 뿐만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를 하며 “오늘 참여해주신 상인회 대표님들과 업체들이 있기에  더욱 높은 수의 노인 민간취업이 가능할 것 같다”며 “업무협약을 위해 애써주신 회장님과 대표자들에게 노인회를 대표해 심심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업무 협약식 후 김영미 시의원을 비롯한 상인회 대표들과 노인회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직고 있다.

노인회관계자는 “매주 1일, 6일 장이서는 날마다 상인회 사무실에서 한경애 취업센터장의 구직자 접수 및 상담의 취업지원을 함으로 일하고 싶으나 적절한 일자리를 찾지 못해 애쓰시는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또한 구인업체와의 만남을 통해 노인인력의 적극적인 활용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