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9월 ‘제1회 세종호수예술축제(Sejong Lake Art Festival, SLAF)’ 개최를 앞두고 청년과 시민의 참여확대 및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자유참가작 △세종대학예술제 △아트마켓 3개 분야의 프로그램 참가자(단체)를 모집한다.

자유참가작 부문은 새로운 실험정신으로 공연예술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등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소정의 심사를 통해 마임·마술·무용·복합장르 등 호수공원에서 실연 가능한 10여개 작품을 선정한다.

세종대학예술제는 세종시 및 대전·충청지역 소재 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공연예술분야(무용·국악·음악 등) 경연대회형식으로 진행한다. 예선을 통과한 총 8개 팀이 축제 무대에 오르게 되는데 관객들의 반응, 작품의 실험성 등을 심사해 최종 3개 팀에게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부대프로그램인 아트마켓은 작가가 작업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축제형 마켓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최종 15개 팀을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4시까지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소정 지원 양식을 확인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세종호수예술축제(SLAF)」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동안 세종 호수공원 일원에서 ‘꿈의 호수, 예술로 어우러지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호수공원 곳곳에서 국내초청작, 시민참여 등 세종시만의 차별화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http://www.sjcf.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축제운영사무국 ☏070-8859-6032)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