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고마 컨벤션홀서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지혜’ 주제 강연

▲ 김병조 교수
공주시가 9월 5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김병조 교수를 초빙해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36강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양강좌는 명심보감 강의로 유명한 코미디언 출신 김병조 교수의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지혜’ 라는 주제로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명심보감의 명언들을 김 교수 특유의 입담과 재치를 이용, 선조들의 지혜를 들려주는 감동과 웃음이 가득한 강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병조 교수는 1980년대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국민 MC 겸 최고의 인기 개그맨으로 ‘지구를 떠나거라’라는 유행어를 히트시킨 주인공이다. 1998년부터 조선대 평생교육원에서 명심보감 강의를 시작하면서 한학자이자 명 강연자로서의 길을 걷고 있다.

제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부장관 표창, 방송80주년 방송유공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생명나눔 실천본부 홍보대사,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 명예원장, 광운대학교 한국적 인식론 강의로 활동 중이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37강 교양강좌는 양소영 변호사를 초빙해 ‘황혼부부 리스크 관리법’ 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7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부부의 위기와 위험요소를 소개하고 갈등을 현명하게 대처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840-8235,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