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역사와 문화가 한 눈에…8일간의 대장정 돌입

‘한류 원조, 백제를 만나다’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보고 즐길 수 있는 서사적 체험축제 제63회 백제문화제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 백제 혼불 채화 장면

공주시는 28일 오전 9시 정지산 천제단에서의 ‘백제 혼불 채화’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5일까지 금강신관공원과 미르섬, 공산성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63회 백제문화제가 8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올해 백제문화제는 △웅진판타지아 △대백제의 혼 ‘웅진성 퍼레이드’ △대백제 교류왕국 퍼레이드 △역사문화 체험 ‘백제고을 고마촌’ △빛과 이야기가 있는 ‘백제등불향연’, △미르섬 날다! 백제별빛정원 △2017 공주 캐릭터 페어 등 63개의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개막 첫날인 28일에는 웅진백제왕 숭덕전 준공식과 웅진백제4대왕 추모제를 비롯, 무령왕헌공다례 및 한일친선교류차회, 공주이야기축제, 다리 위의 향연 등이 펼쳐졌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 성안마을에 자리잡은 ‘백제고을 고마촌’,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백제미마지 테마촌’과 아름다운 유등과 장식으로 꾸며진 미르섬 일원에는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저녁 7시에는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등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주년 기념 축하쇼가 열려 에릭남, 다비치, 그룹 엠펙트 등 유명가수의 초청공연과 불꽃 축하쇼로 개막 첫날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29일에는 오후 6시부터 제63회 백제문화제 개막식이 열려 중국준의시공연단의 공연 등 식전 공연과 오프닝 쇼, 아이돌 가수 여자친구와 브로맨스의 축하공연, 그리고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중부권 최대 멀티미디어 한화 불꽃쇼를 선보여 백제문화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