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2017 대전 대회)에서 금상 2개, 은상 6개, 동상 4개를 획득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농업계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 공주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상내역으로는 실무능력경진분야에서 농식품조리(금1), 제과제빵(은1), 화훼장식(동1), 전공경진분야에서 식품가공(금1/은2/동2), 식물자원(은2/동2), 동물자원(동1) 과제이수발표분야에서 경영과제 개인(은1)분야에서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에 금상을 획득한 2명의 학생들은 해외연수 우선 대상의 특전이 부여되며 지도교사는 해외연수 기회 부여와 함께 '입상학생 지도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연구실적점을 인정받게 된다.

제46년차 전국 FFK 전진대회(2017 대전 대회)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업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분야 및 실무능력경진분야, 농업 문제해결 과정을 평가하는 과제이수발표분야,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골든벨 및 장기 자랑 등 다채롭게 행사가 진행됐다.

또 농업기술 개발과 농업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농업교사들의 현장연구대회와 공동학술대회, 각종 전시회 등도 진행됐다.
 
한편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열리는 전국FFK전진대회는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예비 농업인으로서 리더십을 길러 장차 우리나라 농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끄는 대회로 내년에는 제47년차로 한국농업교육협회 주관으로 전라남도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