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주요업무계획 설명 및 의견수렴회 개최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지난 10월 19일 오후 3시 청내 대회의실에서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조길행 충남도의원, 관내 유·초·중·고 학교(원)장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찾아가는 2018 주요업무계획 설명 및 의견수렴회’를 개최했다.

▲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2018년 충청남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1부에서는 2018년 충청남도교육청 주요업무계획 설명, 2부에서는 학생중심의 충남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공주지역의 교육현안 문제에 대한 공감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교육감과 대화시간으로 진행됐다.

충청남도교육청과 공주교육지원청은 공주의 구도심 학교 활성화 방안과 농어촌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소규모학교 육성 방안, 교권보호 방안, 지역인적 자원 활용방안,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작은 학교 살리기, 관리자 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한 문제 해결 등 학교(원)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201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유영덕 공주교육장은 “이번 의견수렴회를 통해 공주지역에 맞는 맞춤형 교육정책을 추진해 교육수요자의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겠다”면서 “특히, 작은 학교 살리기 및 구도심 학교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학교문화 조성으로, 교육공동체 모두 만족하는 특색 있는 명품 학교를 만들도록 적극적인 지원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