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문대학 학생 50여명 참가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이 대학 영상연출과 원준혁(20) 학생이 최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7 대한민국 전문대학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월 24일 밝혔다. 

▲ 한국영상대 영상연출과 원준혁

이번 공모전은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란 슬로건으로 전문대학 고등직업교육의 우수성을 알리고 성공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가운데 전국 전문대학 학생 50여명이 참가해 6작품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영상대는 영상연출과 원준혁 학생이 대상을 같은 학과 황주영(21)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해  유일하게 2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방송영상특성화대학으로써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들 이외에 최우수상에는 아주자동차대학, 우수상에는 충북보건과학대학, 장려상에는 서일대학과 서울예술대학 학생이 수상했다.

대상인 원준혁 학생의 ‘우리는 꿈이 있다. 그래서 도전한다’는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전문대학 학생들의 모습을 광고처럼 연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준혁 학생은 “전문대학 학생만 참여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모전이었기에 상을 바라기 보다는 주제에 맞고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고자 노력했는데 예상치 못하게 큰 상을 받아 기쁘다”며 “자신만의 고유한 색깔을 내는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도전하며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감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