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 담기 경연대회서 공주 밤 활용 깍두기 요리 선보여

공주시가 2017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을 맞아 10월 26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공주산성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풍물공연단의 길놀이 장면

공주산성시장 상인과 시민 등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풍물공연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개식선언 및 축사, 떡케익 커팅 및 고사 퍼포먼스, 깍두기 담기 경연대회,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린 제1회 공주 깍두기 담기 경연대회에는 총 20팀이 참가해 공주 밤을 활용한 깍두기 응용 요리들을 선보이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 오시덕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시덕 시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공주산성시장 가을축제 기간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를 함께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며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공주산성시장에 평소에도 많이 방문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7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대규모 할인 행사는 물론 외래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행사와 한류문화축제가 한데 어우러진 국내 최초의 글로벌 쇼핑관광 축제이다.

▲ 깍두기 담기 경연대회 장면

이 기간 열리는 ‘공주산성시장 가을축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즉석복권 이벤트, 전통시장 방문 인증샷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