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공주학아카이브 홈페이지 오픈 시연회 가져

공주대학교 공주학연구원에서는 공주와 관련된 많은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는 공주학디지털자료관 ‘공주학아카이브’ 홈페이지(kjha.kongju.ac.kr)를 구축했다.

공주시로부터 3년간의 지원을 통해 수집된 약 5만 여 건의 공주자료는 통합적인 관리시스템에 의해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보존되고 컴퓨터와 모바일을 통하여 손쉽게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공주학아카이브’ 홈페이지는 공산성, 금강, 제민천 등 공주의 주요명소와 관련된 자료는 물론, 교육도시 공주의 명성에 맞는 학교 관련자료, 공주행정역사의 핵심소재인 새마을운동 관련 자료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진, 문서, 도서간행물, 시청각 및 구술자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수집한 자료를 활용한 자료콘텐츠를 시범적으로 개발하여 자료의 정체성과 우수성을 잘 드러내고자 했다.

아울러, 10월 30일 공주학연구원 고마나루실에서 열리는 제18회 공주학포럼 ‘백제예술의 미학’(도완석/한남대학교 공연예술학과 겸임교수) 행사 후 약 10여 분간 ‘공주학아카이브 홈페이지 오픈 시연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공주학 관계자는 “홈페이지 구축으로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주자료수집과 관리를 위해 보다 더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공주시민들의 많은 이용과 격려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