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희수)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는 10월 27일 ‘2017학년도 핵심기본간호술 평가회 및 간호학과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핵심기본간호술 평가회는 간호학과 4학년 7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중 교과목을 통해 학습한 것 이외에도 평소 체계적인 자율실습의 과정을 통해 익혀왔던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는 시간이다.

학생들은 시나리오를 보고 선택한 핵심기본간호술의 절차에 따라 마치 환자 앞에서 소통하면서 간호하듯이 익숙하게 간호행위를 수행했다.

또한 오후에는 간호학과 학술제는 학생들이 팀별로 조를 나누고, 간호대상자를 간호함에 있어 연구하고 싶었던 개념과 주제를 중심으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고 결과를 도출해내는 등의 활동을 하였고 각 조의 지도교수님들로부터 지도와 조언을 받으면서 완성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이었다.

공주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희경)는 보건복지부로부터 학습성과 기반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인증받은 취업률 100%의 우수한 학과로써, 오늘의 평가회와 학술제는 교육프로그램 학습성과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간호팀 내 리더십을 이해한다. 선행연구를 평가하고 간호연구를 기획한다.”의 달성을 위해 마련된 것이며, 학생들은 임상간호술기 역량, 연구역량 및 리더십 향상뿐만 아니라 책임감, 협동심과 자신감을 얻는 귀한 시간이 됐으며 학과 전체학생들이 모두 참석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