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어르신들의 겨울나기 후원금 모금 행사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11월 3일 오전 11시 ‘나누자! 즐기자! 함께하자!’ 십시일반 나눔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윤석우 도의원을 비롯하여 관람 지역 어르신들을 포함해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2017년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기금 마련행사인 만큼 무대 공연과 체험부스, 음식부스, 물품나눔 부스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참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대 공연의 경우, ‘공주시민속풍장단’과 중동초등학교 ‘방과후교실’, ‘우리춤’ 의 지역사회 재능기부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금성여고 댄스동아리 ‘헤븐’과 섹소폰이 합주된 각설이 공연의 공연을 통해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더불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시간이 있어 지역사회 주민 참여 축제라는 의미를 살렸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품 추첨도 이루어져 참석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체험부스는 공주보건소의 치과 상담 부스, 공주의료원의 혈당‧혈압 및 치매 검사가 무료로 이루어졌으며, 본 복지관 소속 봉사단인 보드게임봉사단과 행복이음봉사단이 각각 보드게임과 공예체험 제공을 했다.

또 보태니컬 아트체험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도 이루어져 어르신들이 건강뿐만 아니라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물품 판매 부스에는 다양한 식료품, 생필품, 악세서리 등 지역사회 여러 유관 기관들이 후원물품을 지원하여 다채로운 품목 구성이 이루어져 큰 인기를 얻었다.

이날 행사엔 지역사회 여러 유관기관인 동경홈마트, 새희망약국, 바흐, 이미정갤러리, 부자떡집, 주식회사 우먼패키지, 허니밤, 곰(gom), 애터미 주식회사 등이 후원금(품)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 이권일 관장은 “십시일반 나눔 축제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후원금 모집에 그 의의가 있는 큰 행사이다. 이러한 뜻 깊은 행사가 다채롭고 풍성한 내용들로 구성되어져 공주시 어르신들과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에게 흥겨운 축제를 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