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정책 지원

공주대학교 취창업지원본부는 미취업 졸업생 20명을 행정인턴으로 선발하여 대학내 20개 행정부서로 인력을 배치했다고 6일 밝혔다.

공주대 취창업지원본부(본부장 박상흡)에 따르면 지난 10월에 공주대 미취업 졸업생 대상 행정인턴 채용 공고를 실시하여 서류전형과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해 각 행정부서에 배치했다.

채용된 행정인턴은 금년 2월 졸업자 또는 작년 8월 졸업자 중 일자리 장벽에 막혀 미취업 중인 상태였으며, 대학에서 모교 미취업 졸업생을 다시 품고 향후 1년 동안 취업경쟁력을 높여 질 좋은 구직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 행정인턴은 본인이 희망하는 직무분야와 연계한 행정부서에 우선 배치함으로써 직무체험과 실무경험을 쌓고, 직업능력 향상으로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업무를 부여함으로써 자기역량과 취업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취업지원실은 행정인턴에게 소관 업무 수행뿐만 아니라 대학내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정책을 지원해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한 단계 더 배양시킬 계획이다.

공주대 취업지원실 조수진 주무관은 “현실에 잠시 주춤하고 있는 졸업생을 학교가 다시 품어주는 일로 어머니 마음과 같은 심정이다”라며 “지속적으로 취업 프로그램을 발굴 육성하여 학생들이 취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학교 취업지원실은 맨투맨식 상시 진로시스템, KNU커리어 마일리지,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운영, 취업 동아리 육성, 커리어 관리 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글로벌 마인드를 키워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