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고마 컨벤션홀서 ‘롱런(RUN)하려면 롱런(LEARN)하라’ 주제 강연

▲ 배한성 교수
공주시가 11월 14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흥미진진 공주시민대학 제38강 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양강좌는 ‘롱런(RUN) 하려면 롱런(LEARN)하라’는 주제로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과 배한성 교수를 초빙해 조금 더 오래 혹은 조금 더 가치 있게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어린나이에도 불구, 집안의 가장이 되어야했던 불우했던 유년기를 소신과 신념의 긍정마인드로 극복하며 5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성우로 군림해올 수 있었던 드라마틱한 인생사를 특유의 유쾌한 화법으로 감동과 웃음이있는 강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배한성 교수는 과거 외화드라마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맥가이버, 가제트 형사의 목소리 ‘가제트 만능팔~~’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MBC표준 FM 배한성의 고전열전, MBC 놀러와의 성우 특집인 ‘신의 목소리’ 게스트로 활약한 바 있다.

현재는 생명나눔 친선대사, 한국관광 명예·한국실명 예방재산·산업안전 홍보대사, 기아대책·경기국제항공전·인천세계도시축전 명예 홍보대사,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과 겸임교수, 한국성우협의회 자문위원, 한국성우협회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공주시민대학 제39강 교양강좌는 국악인 오정해 교수를 초빙해 ‘소리이야기’라는 주제로 오는 12월 5일 저녁 7시 고마 컨벤션홀에서 우리 소리에 담긴 흥과 멋을 선사해 삶의 여유를 찾는 강연이 예정돼 있다.

기타 공주시민대학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840-8235,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